E-Commerce Evolution: 이커머스, from A to E

 

최근 전세계적으로 가장 큰 화두로 떠오르고 있는 것은 바로 이커머스(eCommerce) 입니다. '디지털화'의 여파가 구석구석까지 미치며, 변화의 속도는 점차 더 빨라지고 있습니다. '온라인쇼핑' 즉 '이커머스'는 계속해서 그 발달과정이 복잡한 양상을 띠고 있습니다.

현재 글로벌 소비재 이커머스 시장을 간단히 요약하자면, "숫자 4"로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전세계 소비자들의 약 1/4(25%)이 온라인으로 소비재를 연 1회 이상 구매하며, 전체 글로벌 소비재 시장에서 온라인채널이 차지하는 금액비중은 약 4%에 달하는 것으로 집계됩니다. 그리고 이글로벌 평균치인 4%를 상회하는 시장은 한국(13.2%), 영국(6.0%), 중국(4.7%, 주요 4도시 기준), 프랑스(4.3%), 4곳 입니다.

칸타월드패널은 최근 글로벌 이커머스 시장현황 및 트렌드를 조망하는 웹진을 발간하였습니다.이번 웹진에서는 특히, 전세계 이커머스의 발달과정과 그 길목에 놓여 있는 주요 비즈니스 과제를 ABCDE(-Commerce)로 풀어보았습니다.

이커머스 발달에 있어 가장 기초 단계 이슈인 'Accessibility (접근성)', 소비자들의 인식, 심리 속에서  넘어야할 'Barrier (장벽)', 소비자들을 온라인으로 이끄는 Benefit 중 가장 기본이라 할 수 있는 'Convenience (편의성)', 더 편리하고 더 즐길 수 있는 쇼핑을 나타내는 'Delight (즐거움)', 마지막으로 스마트폰을 손에 쥔 더 파워풀한 소비자들의 'Empowering(임파워링)'으로 정리하여 볼 수 있습니다.

 

본 웹진에 담긴 핵심내용에 대한 상세한 설명을 담은 Full Report인 eBook은 추후 발간될 예정입니다.

웹진은 보고서 발간에 앞서, 미리 주요 내용을 전달드리기 위해 보다 먼저 발간하고 있습니다. 웹진을 보시고, 조만간 발간될 이커머스 보고서 2015 보고서에 대해, 더 자세한 설명을 원하시는 고객사 여러분께서는 아래 [워크샵* 신청하기]를 활용 부탁드립니다.

*본 워크샵은 신청주시면, 담당 연구원이 귀사로 방문드려, 맞춤형 트렌드 워크샵을 무료로 진행해드리는 형태입니다.

 

 

About Our Expert

칸타월드패널 한국오피스 Kantar Worldpanel Korea

www.kantarworldpanel.co.kr | website.kr@kantarworldpanel.com | 02-3779-4496

트위터 팔로잉 [Insight for Your Brand by 칸타월드패널 한국오피스 Kantar Worldpanel Korea] 다른 글 더 보기

이전 글 없음

다음 e북
뉴 노멀: 2008, 2010, 그리고 2015+
뉴 노멀: 2008, 2010, 그리고 2015+

July 2015 | New Norma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