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 노멀: 2008, 2010, 그리고 2015+

 

최근 뉴 노멀(New Normal)이라는 말을 여러 곳에서 접하게 됩니다. 2008-09년 글로벌 금융위기를 기점으로 전 세계적으로 나타나기 시작한 경기침체 또는 저성장 기조에 대해 경제적 의미로 쓰였던 것이, 최근에는 더 광범위하게 새로운 시장과 현상을 일컫는 말이 된 것 같습니다.

특히 스마트폰이 광범위하게 보급되면서, 항상 온라인(Always On)인 파워풀한 소비자가 본격적으로 시장에 큰 영향력을 끼치기 시작하고 있습니다. 이로 인해 시장 및 소비자의 변화가 더 크고, 더 빠르게 나타나고 있습니다.

칸타월드패널은 2015년을 뉴 노멀 시대의 또 다른 변곡점을 찍는 해가 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올해는 물론 향후 유의 깊게 지켜보아야 할 변화 중 하나는 단연 스마트폰 보급으로 가시화되기 시작한 디지털 임팩트(Digital Impact), 즉 디지털화(Digitalization)의 영향력인데, 칸타월드패널은 이 디지털화의 파급력이 기존의 지역별 유통 현대화 및 시장환경에 따라 서로 다른 수준으로 발현되고 있음을 발견했습니다.

이러한 '뉴 노멀'의 새로운 국면을 맞아, 칸타월드패널은 디지털 일상화유통 현대화라는 두 가지 큰 축을 중심으로, 뉴 노멀 소비자들을 사로잡기 위해 알아야 할 최신 글로벌 시장 현황 및 소비자 트렌드를 집중적으로 조망하는 보고서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보고서 발간에 앞서 주요 내용을 미리 웹진으로 소개드리며, 자세한 내용은 별도의 워크샵을 통해 설명드리는 자리를 마련하려 합니다.

조만간 발간될 뉴 노멀 2015 보고서에 대해, 미리 자세한 설명을 원하시는 고객사 여러분께서는 아래 [워크샵 신청하기]를 활용 부탁드립니다.

워크샵을 신청해주신 고객사 여러분께는 편하신 시각에 내부에서 워크샵을 진행해드리기 위해 담당 전문연구원이 연락드릴 예정입니다.

 

 


 

본 웹진의 Full Report인 eBook은 여기서 보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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